top of page

오렌지스퀘어의 소식
오늘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요
[뉴시스] 오렌지스퀘어, 금융위 '핀테크 30' 선정…와우패스 서비스 고도화
와우패스 혁신성·수익성·잠재력 등 인정받아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가 금융위원회의 'K-핀테크 30' 선정식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오렌지스퀘어 제공) 방한 외국인 결제 플랫폼 '와우패스'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가 금융위원회에 '핀테크 30'에 선정됐다. 오렌지스퀘어는 최근 열린 'K-핀테크 30 선정식’에서 이장백 대표가 권대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으로부터 선정서를 수여받고, 사업 방향 등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K-핀테크 30은 금융위가 핀테크 산업을 활성화하고, 금융혁신을 촉진할 목적으로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핀테크 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렌지스퀘어는 와우패스의 혁신성과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 수익성, 성장 잠재력, 확장성, 금융규제 샌드박스(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등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 대표는 선정식에서 10개 기업 가운데 발표를 맡았다. 와우패스가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결제·교통 등의 장벽을 해결하
2일 전
![[뉴시스] 오렌지스퀘어, 금융위 '핀테크 30' 선정…와우패스 서비스 고도화](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f97473c80dd9484d8b14009813cd97ab~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f97473c80dd9484d8b14009813cd97ab~mv2.webp)
![[뉴시스] 오렌지스퀘어, 금융위 '핀테크 30' 선정…와우패스 서비스 고도화](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f97473c80dd9484d8b14009813cd97ab~mv2.jp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4bce55_f97473c80dd9484d8b14009813cd97ab~mv2.webp)
[이코노미스트] 韓 방문 외국인 관광객들, 필수 소지품된 'K-POP 결제카드' 인기
“꼭 이 카드를 들고 한국에 가고 싶어요. 좋아하는 아이돌과 함께 여행을 준비하는 기분이에요.” 와우패스(WOWPASS) K-POP 카드가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마음에 불을 지피고 있다. 단순한 결제 수단을 넘어 ‘내 지갑 속 최애 아이돌’로 한국 여행에 설렘을 더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외국인 전용 올인원 결제 플랫폼 와우패스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는 JYP엔터테인먼트와 내놓은 콜라보 카드가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와우패스와 JYP엔터테인먼트가 협업해 선보인 K-POP 카드는 단순한 포토카드가 아닌 결제형 올인원 포토카드다. 선불형 결제 기능과 함께 환전, 교통카드 등의 여행 필수 기능을 제공하면서, 소지 자체 만으로도 팬들에게 의미 있는 굿즈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JYP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11월 24일
![[이코노미스트] 韓 방문 외국인 관광객들, 필수 소지품된 'K-POP 결제카드' 인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66b63781455e45608b790de690c58498~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66b63781455e45608b790de690c58498~mv2.webp)
![[이코노미스트] 韓 방문 외국인 관광객들, 필수 소지품된 'K-POP 결제카드' 인기](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66b63781455e45608b790de690c58498~mv2.pn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4bce55_66b63781455e45608b790de690c58498~mv2.webp)
[전자신문/대표인터뷰] [人사이트]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 “외국인 전용 슈퍼앱으로 성장”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 “한국 여행의 시작과 끝, 모든 경험을 와우패스 하나로 해결하고 싶습니다. 와우패스가 결제에서 시작해 여행, 커머스까지 연결하는 슈퍼앱이 되는 게 우리의 비전입니다” 이장백 오렌지스퀘어대표는 와우패스를 외국인 고객이 한국에서 겪는 '디지털 장벽'을 해소하는 플랫폼으로 확장하고 있다. 와우패스는 방한 외국인을 위한 선불 결제 플랫폼으로 외화 충전과 환전, 교통카드, 모바일페이를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늘면서 와우패스가 새로운 성장 국면을 맞고 있다. 최근 1년간 결제와 환전액을 포함한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이 대표는 “올해 매출과 거래액도 50~60%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K팝, K뷰티 등 한류 확산으로 한국 방문객이 꾸준히 늘면서, 자연스럽게 와우패스 거래액도 급등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렌지스퀘어는 와우패스를 '한국 체험형 플랫폼'으로 확장 중이다. 최근 출시한 컨시어지 배달 대행 서비
10월 16일
![[전자신문/대표인터뷰] [人사이트]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 “외국인 전용 슈퍼앱으로 성장”](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8b1e8b4ff0c84296b071c9ef9159dfeb~mv2.jp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0,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8b1e8b4ff0c84296b071c9ef9159dfeb~mv2.webp)
![[전자신문/대표인터뷰] [人사이트]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 “외국인 전용 슈퍼앱으로 성장”](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8b1e8b4ff0c84296b071c9ef9159dfeb~mv2.jp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0,enc_avif,quality_auto/4bce55_8b1e8b4ff0c84296b071c9ef9159dfeb~mv2.webp)
[이코노믹리뷰] BTS 넘어 세종대왕에게로… K콘텐츠 열풍, 유학생의 전공을 바꾸다
외국인 유학생 10명 중 7명 "한국어 배우러 왔다"…올리브영 쿠팡은 유학생활 필수품 K콘텐츠가 전 세계를 휩쓰는 가운데 한류 열풍이 단순한 문화 소비를 넘어 ‘학문적 탐구’ 대상으로 진화하고 있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 유학생 10명 중 7명이...
9월 16일
![[이코노믹리뷰] BTS 넘어 세종대왕에게로… K콘텐츠 열풍, 유학생의 전공을 바꾸다](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0ad626b30e1046719f287d9f5ebb74a9~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0ad626b30e1046719f287d9f5ebb74a9~mv2.webp)
![[이코노믹리뷰] BTS 넘어 세종대왕에게로… K콘텐츠 열풍, 유학생의 전공을 바꾸다](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0ad626b30e1046719f287d9f5ebb74a9~mv2.pn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4bce55_0ad626b30e1046719f287d9f5ebb74a9~mv2.webp)
[디지털타임스] 와우패스로 ‘K-푸드’ 손쉽게 주문…외국인 관광객 ‘호평’
[오렌지스퀘어 제공] K-푸드를 호텔에서 편히 즐기고 싶어하는 20대 여성 방한 외국인이 늘고 있다. 특히 치킨 배달 주문 건수가 압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31일 오렌지스퀘어에 따르면 방한 외국인 전용...
7월 31일
![[디지털타임스] 와우패스로 ‘K-푸드’ 손쉽게 주문…외국인 관광객 ‘호평’](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81cc00e9b7bf4518846966651e6b5e74~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81cc00e9b7bf4518846966651e6b5e74~mv2.webp)
![[디지털타임스] 와우패스로 ‘K-푸드’ 손쉽게 주문…외국인 관광객 ‘호평’](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81cc00e9b7bf4518846966651e6b5e74~mv2.pn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4bce55_81cc00e9b7bf4518846966651e6b5e74~mv2.webp)
[플래텀] 와우패스, 무인 환전기에 음성 입히고 지원 언어 확대
외국인 전용 올인원 결제 플랫폼 ‘와우패스(WOWPASS)’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가 자체 무인 환전 키오스크와 앱 내 적용 언어를 동남아시아 국가까지 확대하고, 키오스크에 음성 안내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 오렌지스퀘어가 운영 중인 무인 환전...
5월 29일
![[플래텀] 와우패스, 무인 환전기에 음성 입히고 지원 언어 확대](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e3eb3f7e327343309b9eec4936310462~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e3eb3f7e327343309b9eec4936310462~mv2.webp)
![[플래텀] 와우패스, 무인 환전기에 음성 입히고 지원 언어 확대](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e3eb3f7e327343309b9eec4936310462~mv2.pn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4bce55_e3eb3f7e327343309b9eec4936310462~mv2.webp)
[데일리한국] 오렌지스퀘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방 관광 소비 확대
사진=오렌지스퀘어 '와우패스(WOWPASS)'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협력해 지방 관광 소비 확대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오렌지스퀘어와 공사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일환으로 인센티브 프로모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5월 14일
![[데일리한국] 오렌지스퀘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방 관광 소비 확대](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c1e7f91184f24bbb94b7316e95450b1a~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4bce55_c1e7f91184f24bbb94b7316e95450b1a~mv2.webp)
![[데일리한국] 오렌지스퀘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지방 관광 소비 확대](https://static.wixstatic.com/media/4bce55_c1e7f91184f24bbb94b7316e95450b1a~mv2.png/v1/fill/w_272,h_204,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4bce55_c1e7f91184f24bbb94b7316e95450b1a~mv2.webp)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