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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렌지스퀘어, 서울교통공사와 무인환전 키오스크 운영 재계약 체결

오렌지스퀘어(前, 벨소프트)는 2022년 4월 11일 서울교통공사와 무인환전 키오스크 설치 운영 재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서울교통공사가 운영하는 서울 지하철은 자유여행객이 85%가 넘는 외국인 관광객의 핵심 동선으로써 당사는 정부에 건의하여 개정된 무인환전 제도 도입직후인 2018년 9월 국내 최초로 김포공항역에 무인환전 키오스크를 설치 운영해 왔으며, 2022년 4월 현재 서울지하철역의 무인환전 키오스크는 28개 역사, 32기를 설치하여 운영 중입니다.


금번 재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10년간 서울의 각 지하철역에서의 무인환전 서비스 운영권이 안정적으로 보장되었고, 또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확장을 위한 사실상의 비즈니스 진입장벽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지하철역에서 운영 중인 무인환전 키오스크 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 2호선(내외국인 모두 이용) : 홍대입구역(2대),신촌역,이대역,을지로입구역(2대),을지로3가역, 동대문역사역사공원역, 잠실역, 삼성역, 강남역, 역삼역(예정),선릉역(예정)

- 3호선(외국인관광객 주로 이용) : 경복궁역, 안국역, 신사역, 압구정역, 고속터미널역

- 4호선(외국인관광객 주로 이용) : 서울역, 회현역, 명동역(2대), 충무로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 5호선(내외국인 모두 이용) : 김포공항역(3대), 광화문역, 여의도역(예정)

- 6호선(외국인 관광객 주로 이용) : 이태원역

- 7호선(내외국인 모두 이용) : 대림역


첨부) 서울지하철 무인환전키오스크 설치운영 현황도 (2022.4.11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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