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렌지스퀘어의 소식
오늘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요

금융위,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WOWPASS Card)

금융위원회는 ‘무인환전기기를 이용한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서비스’를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2021.11.21)하였습니다.


동 혁신금융서비스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무인환전기기를 이용하여 선불카드를 발급받아 전국의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범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금융위원회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함과 동시에 외국인 관광객 1인당 평균관광소비액(원화 140만원상당) 등을 감안하여 벨소프트의 동 서비스에 한해 외국인관광객 대상 무기명식 선불카드 한도를 상향(50만원à100만원)되도록 특례를 부여하였습니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및 특례가 적용된 동 서비스로 인해 그동안 외국인 관광객의 현금보유에 따른 불편함이에 해소되고 해외신용카드 사용시 발생하는 수수료 절감이 가능해 짐으로써 외국인관광객의 관광소비의 편의성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인바운드 관광소비스 촉진 및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유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울러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동 혁신금융서비스는 2022년 3월 국무총리실이 발간한 ‘규제샌드박스 백서’(‘신기술이 빛을 보다)’에서 모범 승인사례로도 소개되었습니다.


회사는 동 서비스를 ‘WOWPASS’로 브랜드 명칭을 확정하고, 서비스 기능과 혜택도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뿐만 아니라 교통카드(티머니) 기능, 환율우대할인, 제휴브랜드 할인 및 캐시백 기능 등으로 확장하여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올인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준비중이며, 22년 6월말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끝)



첨부)

1. 혁신금융서비스 지정현황(금융위원회 보도자료,2021.11.12)


2. 국무총리 국무조정실 발간 ‘규제샌드박스 백서’ 게재현황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