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렌지스퀘어의 소식
오늘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요

[전자신문] 오렌지스퀘어, JYP로부터 투자 유치…외국인 선불카드 '와우패스' 시너지 확대


오렌지스퀘어 로고


오렌지스퀘어(대표 이장백)는 JYP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SI) 유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렌지스퀘어는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 와우패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JYP엔터테인먼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는 올해 1월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이은 5개월 만 투자유치다. 방한 외국인의 10%가량이 와우패스를 사용한다는 점과 함께 이들 상당 수가 케이팝(K-POP), K-컬처 소비에 적극적이라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오렌지스퀘어는 향후 JYP가 보유한 브랜드 자산과 와우패스의 K-POP 고관여 트래픽을 활용해 양사 간 전략적 시너지를 모색할 방침이다. 와우패스 가치 증대와 성장을 위해 양사 간 지속 논의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사로 트와이스(TWIC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있지(ITZY) 등 K-POP을 상징하는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는 “다양한 K-POP 팬덤 기반 여행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다각화와 해외 팬덤 커뮤니티 공동 마케팅 등 전략적 업무 제휴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