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오렌지스퀘어의 소식
오늘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요

[연합뉴스] "블록체인 기술로 무인 환전"…KT, 기업은행·벨소프트와 MOU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KT[030200]는 IBK기업은행[024110], 무인환전 서비스 전문기업 벨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예약 무인환전 서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가 상용화된면 은행 웹사이트, 앱 등을 통해 외화 환전을 신청한 후 공항, 지하철역 및 주요 호텔, 쇼핑몰 등에 설치된 무인환전 키오스크에서 간편하게 인출할 수 있게 된다. 365일 24시간 운영돼 이용 시간에 제약이 없고, 환율 우대 적용도 받을 수 있다.

KT는 이를 위해 기업은행의 내부 전산 시스템과 벨소프트의 무인환전 기기 간 데이터 교환과 정산을 처리하는 환전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블록체인의 스마트 콘트랙트 기술을 적용해 모든 정산 과정을 실시간으로 처리하고, 이중 지불·위변조·환전 데이터 오류를 차단한다.

3사는 IBK 퍼스트랩에서 실증 테스트를 진행한 후 내년 상용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KT 블록체인 비즈센터장 유용규 상무는 "KT는 기업은행 예약 무인환전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KT 블록체인 플랫폼의 기능과 우수성을 입증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