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스퀘어의 소식
오늘도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요

[매일경제] 벨소프트, 국내 최초 무인환전 서비스 출시

외환 핀테크기업 벨소프트(대표 이종일)는 '아이러브코인 익스체인지(I lovecoinexchange)'라는 무인환전 서비스를 국내 최초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러브코인 익스체인지'는 환전키오스크에서 외화를 선택하고, 여권을 스캔한 뒤 외화를 투입하면 원화를 수령할 수 있는 무인환전 서비스다.


주요통화인 엔화, 달러, 유로화 이외에도 중화권 관광객을 위한 중국위안화, 대만달러, 홍콩달러, 싱가포르달러를 취급한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 관광객을 위한 태국, 필리핀, 베트남, 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화폐도 환전할 수 있다.


현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김포국제공항 지하철역, 스카이파크 호텔 명동센트럴점 등 10여곳이다.


김포공항 지하철역은 국제선 진출입통로와 공항철도 환승통로, 호텔은 객실프런트가 위치한 호텔 로비층 등 외국인 관광객의 사용이 용이한 동선에 무인키오스크 기기가 있다. 사용절차가 간편하고 다국어 지원이 가능해 처음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도 쉽게 환전할 수 있다.


벨소프트의 이종일 대표는 “외국인이 많이 이용하는 서울시내 주요 지하철역에 무인환전 키오스크 설치를 확대하기로 서울교통공사와 이미 계약을 체결했다. 주요 호텔과 외국인이 많이 찾는 쇼핑몰, 면세점, 관광시설 등에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벨소프트는 지난해 '소액해외송금업'을 등록하여 해외송금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종일 대표는 과거 국내 최초로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개발 보급한 인포허브의 창업자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기자]


원문 보기